김상중 출연료

전청조 사건으로 파라다이스 그룹을 빙자해 유명인을 이용한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나보다. 잘 알지는 못했지만 낸시랭도 비슷한 방법으로 결혼 사기를 당한 것 같고 20년 전에 김상중도 그랬던 것으로 보인다. 다큐멘터리의 원조격인 '그것이 알고 싶다' 에서 전청조 남현희 사건을 언급하지 못하는 이유가 김상중 때문이라고 한다. 지적이고 남자다운 이미지를 모두 가지고 있는 김상중에게 이러한 사기를 치려고 했다는 사실이 충격이다.

 


   [    김상중    ]
         나이   :   1965년 9월 1일
         신체   :   175cm, 65kg, A형
         학력   :   동국대학교(연극영화학 / 학사)
         병역   :   대한민국 해병대 570기 병장 만기전역

 

   1.   방송 출연

1994년에는 MBC 특채로 발탁되어 드라마에 본격적으로 참여하며 얼굴을 알렸다. KBS 주말연속극 '목욕탕집 남자들', SBS 드라마 '내 남자의 여자', 그리고 영화 '투사부일체' 등의 작품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였고, 최근에는 MBC '역적', OCN '나쁜녀석들'에서도 건재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나쁜녀석들에 보인 강인한 남자의 모습 때문에 실제로 강한 남자의 포스가 있다고 느꼈는데 김상중은 해병대 출신이었다. 젊은 시절의 해병대 모습은 정말 강하고 터프한 남자의 분위기가 풍겨진다. 해병대 경력을 필두로 솔져스라는 전 세계 특수대원들과 겨룰 대한민국 국가대표 특수요원을 뽑는 프로그램 MC 로 출연하기도 하였다. 

 


   2.  그것이 알고싶다

김상중은 SBS '그것이 알고싶다'의 MC 로 대중에게 가장 잘 알려진 인물 중 하나이다. 과거에 문성근, 정진영 등 그것이 알고싶다 특유의 다큐스러움과 공포적인 분위기로 몰고 가는 MC 들 때문에 MC 가 교체가 된다고 하면 이제 이 프로그램 망하겠다는 생각이 들곤 했었다. 현재까지 진행하고 있는 김상중은 그것이 알고싶다의 "그런데 말입니다"는 전 국민이 따라하는 대표적인 유행어가 되었고 이제는 김상중이 '그알' 에서의 대체 불가 존재가 되었다. 

 


   3.   출연료

2002년 KBS 출연료 고액 수령자 현황자료에 따르면, 김상중의 출연료는 2억 5천 950만원으로 기록되었다. 이는 대하사극 드라마 '제국의 아침'에 출연한 것으로, 94부작이었던 이 드라마에서 매우 높은 수준의 출연료를 받았음을 의미한다. 이는 약 20년 전, 2002년에 김상중의 위치는 도대체 어디였던 것일까. 당시 기사를 찾아보면 김상중은 전부문 통틀어 출연료 랭킹 1위를 기록했다. 

   4.   결혼과 아들

김상중은 1991년 동료 연극 배우와 결혼하였으나, 2000년 이혼했다. 현재까지 재혼을 하지 않고 솔로 라이프를 즐기며 살고 있다. 결혼 생활 중에는 아들을 낳았는데, 현재는 미국에서 유학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그는 '밤에 피는 꽃'을 통해 오랜만에 사극 드라마 연기를 하게 되었다. 그것이 알고 싶다의 진행자들이 연기를 하게 되면 그것이 알고 싶다의 톤에서 나오지 못한다고 하면서 몰입이 안된다는 평을 많이 들었다. 이번 김상중의 연기가 어떨지 기대된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 클릭과 댓글에 의견 부탁드립니다.

'방송 > 방송 출연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황정민 출연료  (3) 2023.12.03
이상민 출연료  (0) 2023.11.29
한문철 출연료  (2) 2023.11.20
백종원 출연료  (5) 2023.11.19
김이나 출연료  (2) 2023.11.19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