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VB: 은행주는 여전히 압박을 받고 있다

실리콘밸리 은행의 붕괴로 인한 여파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면서 화요일 글로벌 은행주는 여전히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영국, 미국 및 아시아의 규제 당국은 미국 은행의 몰락으로 인한 여파를 억제하기 위해 신속하게 조치를 취했습니다.
일본 은행은 주요 주가 지수가 2.1% 하락한 후 금융 시장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추가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다른 은행들도 비슷한 문제에 노출될 수 있다는 우려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쇼크 붕괴 전까지 SVB는 비교적 잘 알려지지 않은 은행으로 미국에서 16번째로 큰 은행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자율이 사상 최저일 때 국채와 같은 자산에 투자하기로 한 결정은 중앙은행이 이자율을 인상하기 시작했을 때 SVB를 막대한 손실에 노출시켰습니다.
다른 은행들도 같은 방식으로 적발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AJ Bell의 투자 이사인 Russ Mould는 "SVB는 한 부문에서 너무 많은 위험을 감수하고 적절하게 관리했다면 더 높은 이자율에 사로잡힌 부실한 은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더 높은 금리는 확실히 은행, 경제 및 신생 기업에 더 많은 도전을 가져올 것입니다."

일본 최대 은행 MUFG와 같은 주요 대출 기관의 주가는 화요일에 8% 이상 하락했습니다. Topix Banks Index로 알려진 일본 은행주 지수는 일본은행(BoJ)의 안심에도 불구하고 7.4% 급락했습니다.

일본은행 관계자는 "일본 금융기관의 실리콘밸리은행에 대한 직접적인 익스포저가 적어 영향이 제한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유럽 Stoxx 은행 지수는 화요일 오전에 0.75%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월요일 6.7% 하락에서 개선된 것입니다.

영국에서는 월요일 급락했던 금융주들도 계속해서 하락했습니다. 은행 그룹 Standard Chartered는 1.6%, HSBC는 1.1% 하락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월요일 여러 지역 은행의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First Republic Bank의 주가는 62% 하락했고 Western Alliance Bank of Arizona의 주가는 47% 하락했습니다.

SVB는 지난 수요일 일부 채권의 깜짝 판매로 인해 은행에서 실행을 촉발시킨 후 주말에 미국 규제 당국에 의해 인수되었습니다.
목요일 말까지 주로 기술 부문의 은행 고객은 480억 달러를 인출하려고 시도했습니다.
암호화폐 산업에 집중하는 뉴욕에 본사를 둔 시그니처 은행도 주말에 무너졌다. 한편 HSBC는 SVB의 영국 사업을 1파운드에 구출했다.

현재 미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연준)가 은행 부문의 혼란을 진정시키기 위해 다음 주 금리 인상을 억제할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연준은 인플레이션으로 알려진 물가 상승 속도를 진정시키기 위해 금리를 인상해 왔습니다.
화요일 새로운 수치에 따르면 미국의 연간 인플레이션율은 1월의 6.4%에서 2월에는 6%로 낮아졌습니다.
미 연준은 지난 2월 기준금리를 0.75%포인트 인상했지만 0.25%포인트 인상률은 더 낮았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