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정교한 챗봇은 인간과 얼마나 비슷합니까?

온라인에서 가상 비서와 상호 작용할 때 사람과 채팅하고 있지 않다는 것이 즉시 명확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챗봇은 Google 엔지니어가 회사의 가장 진보된 시스템이 인간과 같은 감정을 개발하거나 지각하게 되었다고 주장한 후 지난 며칠 동안 헤드라인을 장식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챗봇은 인간의 말을 모방하고 응답하도록 의도적으로 설계된 컴퓨터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나 시장에서 가장 좋은 제품은 얼마나 생생합니까? 한 가지 확실한 점은 이러한 지능형 가상 도우미가 이제 모든 곳에서 발견된다는 것입니다.

아마존의 알렉사부터 애플의 시리, 소매업체의 웹사이트에 이르기까지 우리 중 약 80%가 현재 챗봇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챗봇이 구두로 응답하든지 문자로 응답하든 상관없습니다.

실제로 챗봇은 이제 브랜드가 고객과 소통하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Google 엔지니어는 AI 시스템이 감정을 가질 수 있다고 말합니다.
캐나다 토론토에 있는 요크 대학교의 학생인 Sabina Goranova는 일상적으로 챗봇을 사용하는 데 익숙하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의 전형입니다.

첫째, 그녀는 집에 Alexa가 있고, 필요한 대학 정보를 찾기 위해 휴대폰을 통해 대학 자체의 Savy 시스템과 상담합니다.

많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Sabina Goranova는 이제 항상 챗봇을 사용합니다.
Savy는 IMB에서 요크와 그 학생들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구체적인 진로 조언부터 일일 점심 메뉴까지 모든 것에 대한 질문에 신속하게 답변할 수 있습니다.

Ms Goranova는 "챗봇의 편리함을 높이 평가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나는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이미 Alexa를 사용했기 때문에 Savy는 내 툴킷의 또 다른 도구입니다."

Guillaume Laporte는 현재 중국 인공 지능(AI) 및 지능형 가상 비서 회사 Laiye의 일부인 프랑스 챗봇 회사 Mindsay의 CEO입니다. 고객은 Nike에서 Walmart 및 영국 기차 회사인 Avanti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을 포함합니다.

"챗봇은 진정한 인간 행동을 모방하기 시작했지만 본질적으로 로봇과 함께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Laporte는 챗봇이 이제 "10년 전보다 10배 더 좋아졌다"고 덧붙였습니다. 초기 프로그래밍 후 머신 러닝과 인공 지능(AI)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말하거나 입력하는 내용을 배우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무엇을 답장해야할지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업계 전반의 챗봇이 여전히 완벽하지 않으며 여전히 사람의 백업이 필요하다고 경고합니다. "따라서 이해율은 회사와 산업에 따라 다릅니다. 30%에서 90% 사이에서 다를 수 있습니다."

Guillaume Laporte는 챗봇이 "진정한 인간 행동을 모방하기 시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영국 서부 대학(University of the West of England)의 대화형 인공 지능 교수인 Jim Smith는 챗봇 전문가입니다.

그는 인간처럼 보이는 그들의 능력에 관해서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작업 지향적인 사람과 사물에 대해 더 넓은 대화를 할 것으로 예상되는 사람을 구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합니다.

"전자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며 정말 잘 작동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입니다. "그들은 대량의 텍스트를 사용하여 가르칩니다.

"따라서 그들이 콜센터에 있고 어떤 종류의 질문을 받게 될지 알고 있다면 인간과 같은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투명성을 위해 아마도 중요할 것입니다. 발신자에게 사람과 대화하고 있지 않음을 분명히 합니다.

챗봇은 이제 온라인 소매의 중심 부분입니다.
"당신과 더 많은 대화를 나눌 것으로 예상되는 챗봇의 경우 시작하는 것이 설득력 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다음에 당신에게 말해야 할 내용을 파악하기 위해 통계를 수행하고 있으며 오류는 계속해서 증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시스템이 매우 좋아지면, 예를 들어 10년 [시간] 후에 인간과 같은 성능이 무엇인지 측정하기가 어렵습니다. 내 말은, 애완용 앵무새가 당신에게 말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챗봇이 지각력이 있다고 말하는 것이 의미가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결국 챗봇을 껐다가 다시 켤 수 있습니다. 그것은 살아있는 것이 아닙니다."

Google 엔지니어 Blake Lemoine의 논란이 되는 발언은 전 세계적으로 헤드라인을 장식했습니다.
옥스포드 대학의 AI 선임 연구원인 Sandra Wachter 교수는 챗봇이 현재 "살아있는 것처럼 보이거나 인간처럼 보이려면 아직 멀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앞으로 나아가면서 윤리적 책임에 대해서도 생각해야 합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처음에 챗봇은 우리가 실제 인간과 대화하고 있다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잠재적인 피해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이러한 혼란을 피해야 할 윤리적 책임이 있습니다.

"최상의 경우는 기능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봇과 채팅할 때 좌절감을 줄 뿐입니다. 최악의 경우 우리는 봇을 신뢰하고 다른 방법으로는 하지 않을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Wachter 교수는 챗봇이 인간처럼 되려면 아직 멀었다고 말합니다.
한편 IBM의 글로벌 최고 AI 책임자인 Seth Dobrin은 챗봇의 이점을 강조합니다. 그는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 동안 중요한 건강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이 증가했다고 지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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